15 February 2020: Open New GRANHAND Store at Mapo

mapo_1

mapo_2

mapo_3

mapo_4

mapo_5

mapo_6

mapo_8

2020년 2월 15일, 네 번째 그랑핸드가 마포구 경의선 책거리에 오픈했습니다. 그랑핸드 마포점은 북촌을 시작으로 종로구에만 위치했던 그랑핸드가 지리적으로 더 다양한 곳으로 나아가기 위한 첫 도전입니다.

분주하고 복잡한 도심 안에 나만의 페이스로 걷고, 생각하고, 멈추고, 대화할 수 있는 공간은 유기적으로 움직이는 도시에 있어 꼭 필요한 존재지만 사실 서울에서 그런 곳을 찾기는 쉽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홍대 안에서도 수많은 인파가 모여 만들어내는 강한 개성과 에너지, 소란스러움과는 정 반대의 공간이 공존한다는 것이 독특한 매력으로 다가왔고, 그랑핸드 또한 복잡한 도시처럼 어지러운 여러분의 일상에 책거리처럼 천천히 걸으며 현재를 즐길 수 있는 휴식처가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준비했습니다.

특히 이번 마포점은 처음으로 종로구를 벗어나는 만큼 이전에 시도해보지 못했던 그랑핸드의 또 다른 느낌을 담기 위해 ‘질감’에 집중했습니다. 거칠고, 부드럽고, 맑고, 불투명한 그랑핸드의 다양한 모습을 공간을 통해 표현했습니다. 서로 다른 텍스처의 충돌과 공존, 그리고 흡수는 또 다른 복합적인 감각을 만들어내며, 이는 향이 우리에게 기억되는 과정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그랑핸드의 제품과 디자인에 어딘가 투박하고 사용할수록 사람의 흔적이 진하게 남는 구석이 있듯, 완벽하지 않고 흔적이 깃든 것들을 귀하게 여기는 그랑핸드의 모습이 공간에 녹아들기를 바랬습니다.

지역뿐만 아니라 건축형태, 인테리어, 공간 구성에서도 모든 것이 처음이었기 때문에 걱정도 많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즐겁게 준비할 수 있었던 건 각자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해준 팀 그랑핸드와, 저희보다 더 브랜드와 공간에 애정을 가지고 밤낮없이 작업해주신 ULAB 분들, 그리고 언제나 저희를 응원해주시는 여러분들 덕분입니다. 앞으로 더 좋은 향과 제품으로 여러분의 일상 속에 찾아가겠습니다.

GRANHAND. Mapo
Location: 서울시 마포구 와우산로37길 9 (9, Wausan-ro 37-gil, Mapo-gu, Seoul)
Business Hour: 11:30 – 21:30